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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려한 갤러리

수려한은 기품 넘치는 아름다움을 위한 궁극의 정통 한방 화장품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기품 있는 한국 여인의 아름다움, 여성들의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궁극의 바람을 제품에 담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예술로 승화시키고 있는 다양한 작가들과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나타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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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칠보로 빚어내는 자연의 색 칠보로 빚어내는 자연의 색

  • 연약함 속에서 피어나는 강인한 생명력 연약함 속에서 피어나는 강인한 생명력

  • 손끝에서 피어난 누비꽃, 섬유공예가 김보람 손끝에서 피어난 누비꽃

  • 향을 품은 도자기 향을 품은 도자기

  • 한지와 삼베에 담긴 빛 한지와 삼베에 담긴 빛

  • 주얼리에 꽃을 피우다 주얼리에 꽃을 피우다

  • 서정적인 빛 서정적인 빛

  • 삶 속에 더해진 자연의 가치 삶 속에 더해진 자연의 가치

  • 느리지만 따뜻한, 화가 서하나 느리지만 따뜻한

  • 생각대로 사는 삶을 꿈꾸며 생각대로 사는 삶을 꿈꾸며

  • 도자기로 피어난 꽃(뷰_작은이미지) 도자기로 피어난 꽃

  • 한복 입은 21세기형 내숭 한복 입은 21세기형 내숭

  • 일상 속 작은 빛이 되다 일상 속 작은 빛이 되다

  • 유려한 선을 품다 유려한 선을 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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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복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한복 디자이너 홍아영 한복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 금속에 불어넣은 자연의 온기 금속에 불어넣은 자연의 온기

  • 수려한 갤러리 조선 미감의 재현

  • 전통을 담은 따뜻한 그릇 전통을 담은 따뜻한 그릇

  • 감성을 입은 전통, 유리공예 작가 양유완 감성을 입은 전통

  • 아날로그 감성의 입체화 아날로그 감성의 입체화

  • 모던과 전통을 담다. 모던과 전통을 담다.

  • 순환의 탐색, 회화작가 정현숙 순환의 탐색

  • 전통과 현재의 공존 전통과 현재의 공존

  • 느리지만 따뜻한 시선을 가진 화가 느리지만 따뜻한 시선을 가진 화가

  • 도자기로 소통을 꿈꾸는 박정홍 도자기로 소통을 꿈꾸는 박정홍

  • 가슴 뛰는 깃의 움직임 동양화가 조미영 가슴 뛰는 깃의 움직임!

  • 마음속의 고요함을 따르는 화가 김선수 마음속의 고요함을 따르는 화가

  • 삶의 조각을 담는 사유의 조각가 이행균 삶의 조각을 담는 사유의 조각가

  • 종이의 아날로그적 감성과 커팅의 섬세함이 만나다! 종이의 아날로그적 감성과 커팅의 섬세함이 만나다!

  • 일러스트적 감성을 담은 새로운 시도 일러스트적 감성을 담은 새로운 시도

  • 호접지몽의 자유로움을 표현하다! 호접지몽의 자유로움을 표현하다!

  • 옻칠의 아름다움, 느껴보실래요? 옻칠의 아름다움, 느껴보실래요?

  • 사각 프레임에 담긴 동양의 자연 사상 사각 프레임에 담긴 동양의 자연 사상

  • 오방색 자연과 함께 떠나는 감성 여행 오방색 자연과 함께 떠나는 감성 여행

  • 종이 위의 꽃, 점점이 피어나다! 종이 위의 꽃, 점점이 피어나다!

  • 서예에 담긴 '위대한 침묵의 힘'을 많은 이들이 알아가기를 서예에 담긴 '위대한 침묵의 힘'을 많은 이들이 알아가기를

  • 돌 조각품 속에 동시대의 풍경을 담다 돌 조각품 속에 동시대의 풍경을 담다

  • 전통 도예의 가치를 따르다 전통 도예의 가치를 따르다

  • 삶은 각자 고유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입니다. 삶은 각자 고유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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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복의 여성적인 색을 새로운 시선으로 담고 싶어요. 한복의 여성적인 색을 새로운 시선으로 담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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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움과 실용성을 함께 꾀한 옛 여인의 지혜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함께 꾀한 옛 여인의 지혜를 배울 때입니다. 전통 한방 피부 비법을 담은 브랜드 수려한에서 옛 여인의 아름다움을 실천하는 이들을 찾아 작업 이야기와 옛 여인들이 아름다움을 가꾸었던 지혜를 듣는다. 전통 장신구 공예가로 30여년의 경력을 가진 제크래프트 대표 최인숙 작가를 만나 보았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제크래프트의 갤러리 겸 공방에는 다양한 전통 장신구 외에 전통을 모티프로 한 금속공예 작품이 놓여 있다. 이는 최인숙 작가가 금속 공예를 시작한 30년 전ㄷ의 작품으로 모두 우리의 옛 곡선미를 살린 조형물들이다. "금속공예를 전공한 대학 시절에만 해도 앞으로 전통 장신구의 맥을 잇겠다는 다짐을 세우기 전이었죠. 현대적이고 작품이 주를 이루던 당시의 금속공예 경향 thrdhp서 제가 추구했던 것은 전통의 미와 곡선을 살리는 작품들이었습니다. 그렇게 옛것에 관심을 기울이다보니 본격적으로 전통 장신구를 만들게 되었어요" '제 크래프트' 라는 전통 장신구 브랜드를 만든 1992년 이후 최인숙 작가는 옛 여인의 액세서리라 할 수 있는 노리개, 뒤꽂이, 비녀, 가락지, 떨잠, 은장도, 빗 외에도 함, 주전자와 잔, 경대 등 생활 공예품인 은기를 전통방식으로 만들어냈다.브로치와 목걸이, 선물용 고리 등 전통 장신구의 문양에서 모티프를 얻어 현대적으로 해석한 작품 외에도 조각보와 노리 개를 하나의 시각 작품으로 표현하는 등 전시 작업도 꾸준히 병행하고있다.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함께 꾀한 옛 장신구 최인숙 작가가 들려주는 옛 여인의 장씬구 활용법을 보면 실용적인 목적으로 시작해 아름다움과 과시의 수단으로 꾀하게 된 것들이 많다." 비녀와 뒤꽂이의 본래 목적은 긴 머리카락을 깔끔하게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여염집에서는 나무 비녀를 사용했고, 예물용으로 은비녀 정도를 준비했지요. 이것이 사대부가나 궁중에서는 장식적인 목적이 더 강조되면서 화려하게 변모합니다. 뒤꽂이 같은 경우는 뾰족한 뒷부분을 수지침 용도로 사용하기도 했고요" 순전히 의복의 장식용도로만 생각하던 노리개 또한 주머니가 없는 한복의 불편함을 보완하는 용도로 쓰였다. 바늘을 넣어가지고 다니는 바늘쌈 노리개나 귀이개가 달린 노리개, 주로 의녀들이 사용하던 침통이 달린 노리개 등은 아름 다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꾀한 대표적인 케이스. 최인숙 작가가 현대 작품에서도 염두에 두는 부분이 바로 이러한 '실용미학'이다. 빗을 하나 제작하더라도 그녀는 묵직한 은 소재를 써서 빗질을 하며 두피 지압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손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여유시간에는 빗으로 손 지압을 할 수 도 있다. 앙증맞은 크기는 물론 옛 장신구의 특징인 구복문양읠 현대화하는 작업도 잊지 않는다. 부귀영화를 상징하는 목단 문양을 넣어 아름다움과 복을 염원하는 마음을 함께 담는다. 현대적인 실용성을 가미한 은 빗 현대적인 감각이 느껴지는 전통 노리개 구름문꽃 뒤꽂이 최고와 평범을 가르는 기준, 정성 금속공예 작업은 크게 기계와 손으로 이루어진다. 은팔을 잘게 조각내는 등의 대형 작업들은 지하의 기계실에서 이루어지고, 조형요소를 전체적으로 조립하는 단계는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행해ᅟᅡᆫ다. 작품마다 디테일이 다르기 때문에 뒤꽂이 같은 경우 하루에 10개 정도를 생산하기도 하고, 복작한 작품은 일주일에 1개를 생산할 때도 있다. 좋은 작품과 그렇지 않은 작품을 나누는 기준은 무조건 '정성'이라고 보는 최인숙 작가. 공예의 퀄리티는 작가의 손을 얼마나 많이 거쳤느냐에 달렸다고 여긴다. 기계작업을 해서 표면만 반짝이는 건 가짜 작품일 경우가 많다. 작가가 일일이 손으로 다듬는 과정을 통해 금속 내부의 광채를 찾아 드러내는 것이 진짜 작품이라고. 이 때문에 최인숙 작가는 일정한 출퇴근 없이 대부분의 시간을 공방에서 보내며 작품에 푹 바져 지낸다. 오랜 시간 이 일을 해왔지만 전통 장신구를 만드는 시간만큼 행복한 때는 없다는게 그녀의 진심이다. 내부의 광채를 찾아 드러내는 것이 진짜 작품이라고, 이 때문에 최인숙 작가는 일정한 출퇴근 없이 대부분의 시간을 공방에서 보내며 작품에 푹 빶뎌 지낸다. 오랜 시간 이 일을 해왔지만 전통 장신구를 만드는 시간만큼 행복한 때는 없는게 그녀의 진심이다. 브로치, 비취 은 노리개, 브로치, 은경대 한방 브랜드 수려한에서 전통의 아름다움을 함께 일구어 가는 최인숙 작가님께'수려한 효 발효 2종 기획세트를 선물합니다. 수려한 효 발효수액과 수려한 효 발효유액은 촉촉하고 윤택한 피부를 가꿔주는 고보습 수액과 유액이다. 인삼, 지황, 하수오. 황정의 한방 성분을 구증구포 발효하여 완성한 발효 비방 '구효단'의 효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급격하게 영양이 부족해지는 피부를 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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